원정을 했을 뿐 아니라 1405년에는 정화에게 함대를 이끌고 동남아시아와 인도, 중동, 아프리카까지 대원정을 하도록 지시한다. 실로 중국 사상 초유의 일이었다.
또한, 영락제는 외국과의 교역을 억제했던 아버지, 태조 홍무제와 달리 비단길과 바닷길을 통한 교역을 장려하였다.
3. 세계원정의 목적
2. 세계원정의 목적
영락제 이전의 중국은 원정을 하더라도 북방 초원지대, 서역, 베트남 그리고 한반도 정도였을 뿐이었지만, 그는 다섯 차례나 직접 몽고 원정을 했고, 1405년에는 정화에게 함대를 이끌고 동남아시아와 인도, 중동, 아프리카까지 대원정을 지시했다.
대원정의 목적에는 여러 가지
교류가 없었던 동남아시아의 여러 나라가 차례로 명나라에 조공을 바치게 되었다.
2차
1407년 9월로써 귀국 후 얼마 안 있어 연말에 제2차 원정을 떠나게 되었다. 항로는 예전과 같았지만 이번에는 시암(타이)과 자바 섬 등을 거쳐 캘커타에 도착했다. 귀환 중 스리랑카 섬 가레란 곳에 중국어, 타미르
동서양 문명교류의 가교로서 한 시대를 풍미했으나 실크로드는 이미 사라진지 오래이다. 하지만 아이러니하게도 ‘e-실크로드’, ‘철의 실크로드’, ‘경제 실크로드’등 우리는 실크로드라는 단어는 아직도 우리의 삶 속에 다가와 있다. 분명, 근대 이전의 동서 교역로를 가리키는 그 본래의 의미와
I. 서론
현대 사회에서 급속한 세계화(世界化)가 진행되고 있는 상황에서, 역사 읽기에서도 새로운 변화가 나타나고 있다. 이제 세계사를 파악하는 것은 저마다 견고한 울타리를 두른 국가적 입장에서 보는 것이 아니라, 일상적인 교류와 문화의 전파를 중시하고 각 시기의 인류 사회를 총체적으로 파
그리스 미술이 동방세계로 유입된 이유는 마케도니아의 왕 알렉산드로스의 동방원정 때문이다. 최초의 동서양문화의 접변이라고 일컬어지는 이 시기는 그리스 문화(미술)의 성숙기 바탕으로 하고 서아시아의 강력했던 페르시아 제국이 쇠퇴의 길을 걷는 틈을 타 진행되었다.(중략)
간다라 불상은
세계는 이슬람이라고 하는 강력한 이교도에 대한 불안과 적대감을 통해 경제적, 문화적, 정신적 정체성을 형성해왔다. 200여 년에 걸친 십자군 원정의 실패와 황제와 교황의 대립 그 이후 교회세력의 분열(종교개혁) 등으로 더 이상 저 막강한 이교도를 이 땅 위에서 몰아낼 수 없음을 깨달은 서방세계는
동서양(동양과 서양)의 사상
사상이라고 하면 언뜻 쉽게 그 의미를 말로써 설명하기가 쉽지 않다. 너무나도 추상적인 성격이 강하기 때문이다. 그러면 그것을 그나마 구체화 시킬 수 있는 것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종교를 들 수 있겠다. 각 종교에는 그 종교가 발생한 곳에 따른 지역적인 사상적 특성
Ⅰ. 개요
기독교 정신에 입각한 서구의 개인주의는 미국 사람들로 하여금 어려서부터 모든 행동의 원천을 자기로부터 출발케 해 개체의식을 발달시킨 데 반해 유교의 가부장적 윤리에서는 생동의 결정이 개인을 중심으로 이루어지지 않고 가(家)를 중심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가족 중심적인 집체
교류마저 끊어졌다. 이미 이슬람인들의 지배 중심지였던 알 안달루스 지역은 크게 흔들리고 있었고, 여전히 톨레도는 카스티야 왕국의 영토였다. 오히려 알모라비데 왕조는 사라고사를 빼앗겼으며 발렌시아도 한 때 빼앗겼다가 되찾았다. 아라곤의 알폰소 1세가 계속하여 안달루스 지역으로의 원정을